본문 바로가기

00_돈굴리기/Coin관련

3월 수익

반응형

3월 일봉으로만 보면 그냥 평이했던 움직임이었다

평이한 오르락 내리락 이지만 홀더들은 힘들었을지도

하지만 해외거래소 기준 73k 까지 갔다가 다시 60k 가까이 떨어지고 지금 다시 70k 까지 올라온, 나름 다이나믹한 한달이었다. 

국내기준으로는 비트가격이 1억원을 넘으면서 맘카페에서 슬슬 비트코인 어떻게 사냐고 질문이 올라왔는데, 우연인지 모르지만 그 시점이 단기 고점이었다. 코인을 사고 나서 마냥 오르기만 기다리는 것 보다는, 중립 포지션을 잡아놓고 김프차이만 먹는 이 방법이 현재 내가 경험한 투자중엔 단연코 리스크 대비 수익이 가장 큰 방법이 아닌가 싶다. 게다가 누군가 개발해둔 프로그램으로 하면 약간의 리스크 관리만 하면 되니, 이건 뭐......

그리고 우연하게 알게된 국내 거래소간 재정거래에서 쏠쏠히 재미를 보았던 한달이었다. 비록 그 기간이 길지는 않았지만,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온다면 쏠쏠하게(?) 뽑아먹을 수 있을것 같다.

  • 처음엔 국내 거래소간 전송 시간 때문에 변하는 코인 시세 때문에 마음 졸였고,
  • 그 점을 해결하기 위해 해외 거래소에서 선물 매도를 통해 헷지를 했다.
  • 하지만, 헷지또한 완벽하지 않았고 (헷지 잡는 시점 김프와 전송 후 김프가 달라진다!)
  •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결국 마중물 만큼만 헷지하는 방법으로 자리잡았다.

이 과정을 거치면서 방법은 정립했지만, 정작 본격적으로 재정거래를 할까 하는 시점에, 국내 거래소간 차이가 거의 없어졌다. ㅠㅠ 여전히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정말 미미한 차이라 제대로 차익거래를 하는 사람 빼고는 먹기 쉽지 않은 시장이 되어버렸다. (업비트 출금 상한 2억 → 5억도 한 몫을 했다. 덕분에 수수료는 아낌)

여하튼 이번 3월 수익은 7.7% 로 그동안 3개월중 가장 높은 값을 기록했다. (수익금은 월급의 3배가 넘었다.)

현실적인 김프 매매 목표가 월 3% 임을 감안하면, 이번달은 엄청난 성과가 난 셈이다.

다음달도 3% 이상은 나왔으면 좋겠다.

반응형

'00_돈굴리기 > Coin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월 수익  (0) 2024.03.01
1월 매매 후기  (1) 2024.02.01
빗썸 이벤트 1주차  (0) 2024.01.25
다시 시작  (0) 2024.01.07
이더리움 펀비먹기 3일차  (1) 2023.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