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23일 밤 10시즈음, 드디어 adventure 부분이 업데이트가 되었다.
거의 시작하자마자 나도 달렸는데, Lv5 입장료 9999골드.(대략 1.13bnx) 대비 보상이 8.7609bnx
(이런적이 처음이라 나머지 4번 더 달렸지만, 결과는 이것만큼 좋지는 않음.)
나중에 알고보니, WOM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적용이 되는 상황이었다.
Wealth of monster 라고 표현되는 이 개념은,
결국 어드보상이 (최근 72시간 유저들의 채굴량 / 최근 72시간 유저들의 어드횟수) 에 비례하게 계산이 된다는 것.
현재는 캐릭터의 레벨업이 막혀있고, 그에 따라 채굴량 부분은 쉽게 늘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WOM 이 계산될 때 처음에 진입한 사람에게 큰 보상이 주어지고 그 이후에는 급격이 보상이 감소하게 된다. 이 때문에 커뮤니티에서도 불만이 폭발했는데- 똑같이 입장했는데 처음에는 8.7 그다음은 0.1 이면 너무 과하게 차이나잖아! - 결국 받은 답은 그게 정상이라는 것.
추후 채굴량이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비율이 맞아질 것이라는데, 채굴량이 어느정도 궤도에 오르려면 레벨업 관련 업데이트가 선행되어야 하는데, 이부분 또한 지금 쉬운 것은 아님. (시스템이 전부다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한쪽만 숫자를 바꾸면 밸런스를 맞출 수가 없음)
지금에서는 결국 채굴량이 서서히 늘어나는 시점 어디선가 눈치게임으로 어드를 돌아야 하는 상황이 되어버렸다.
조금 더 안전한 쪽으로 가자면, 골드채굴도 다시 해야되는 상황인데, 과연 뽑기신이 나를 도울 것인지는....
'00_돈굴리기 > Coin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사이버드래곤 #6 : Recruit & mining (0) | 2022.02.28 |
|---|---|
| 사이버드래곤 #5 : Level up system update (0) | 2022.02.26 |
| 사이버드래곤 #4 : 세번째 Dao (0) | 2022.02.25 |
| 사이버드래곤#3 : 공격력 계산 (1) | 2022.02.24 |
| 사이버 드래곤#1 (7) | 2022.0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