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9_Old/1_주식 이야기

S-oil 배당금 지급 통지

반응형

중간배당은 주당 겨우 500원 했지만, 기말배당은 꽤 많이(5725원) 해주어서, 꽤 많은 금액의 배당금이 입금 예정입니다.

저 금액이 6백만원이 아닌 6천만원이라면 회사를 취미로 다녀도 되었을텐데...ㅎㅎ


월간운용상황을 딱히 올리지 않는 이유는 이제 배당계좌의 종목이 하나이기 때문에 딱히 포트폴리오라고 부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물타기와 분할매수가 그 본질에 있어서 큰 차이가 없듯, 몰빵과 집중투자도 그 본질에 있어서는 차이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연간 6천원 배당 수준을 감안할 때, 8만원의 현재 역사적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음에도 7% 이상의 배당수익이 가능한 상태라서 딱히 매도할 마음은 없습니다.

다만, 8만원 수준에서 계속적인 공매도가 늘어나고 있어서 약간 걱정이긴 합니다만 (링크: 피트 황 님 블로그)


http://blog.naver.com/ricemankr/220990521924


지금 공매도 해 놓은 물량을 다시 되갚아야 할때가 오면 그것 때문에 더 오를지(숏커버링)

아니면, 계속적인 공매도로 계속 주가가 떨어질지 모르겠지만,

우선주 자체가 일반인들에게는 큰 관심이 없고(1년에 7%, 그거 먹자고 주식하니? 이런 반응이 대부분 일듯) 

부자들이 좋아한다는 측면에서, 큰 손들은 오히려 주가하락을 더 사는 기회로 생각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해 봅니다.

개인적인 바램은 75000 정도까지 한번 떨어졌다가 올라갔으면 하는...(무슨 무당도 아니고...ㅋㅋ 그냥 바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