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9_Old/1_주식 이야기

다시..미국

반응형

S-oil 의 배당 shock 를 겪고 나니, 25년, 50년 배당을 계속 늘려온 기업에 대해 다시 보게 된다.

이전에 나름 의지를 가지고 운영했던 미국주식들.. Tesla 를 제외한 다른 주식들은 그 때 대비 비슷한 수준이거나 좀 더 높은 수준이다. 그냥 가지고 배당만 재투자했다면 좋은 성과가 나왔을 것 같다.

그 때 당시에는 선택과 집중을 해야겠다는 생각아래 모든 미국 주식을 다 정리했던 것인데, 그 집중한 대상이 어긋나다보니 이런 참사가....

올해 1월 AT&T 를 일부 매수. 그 이후 쳐다보지 않았으나 주가 상승+환율 상승으로 대략 10% 정도 평가금액이 늘어나있다.(금액이 작은건 아쉽다...)

 

여하튼, 다시 미국 주식을 시작하려 한다. 진짜 인생의 목표는 배당으로 생활비 걱정없이 사는 것인데, 사실 그렇게 되며련 15% 일괄과세가 아닌 종합소득세 영역으로 가긴 해야 한다...

매일 저녁시간을 의미없이 누워서 TV만 보는 시간이 많았는데, 좀 더 의미있는 일을 해야겠다.

이제 미국 주식이 꽤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어서 공부가 될 블로그들도 많아진것 같다.

시가배당, 배당 성장, 적절한 payout ratio 등으로 종목을 선정해 나가서 buy&hold 하면 조금씩 목표에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