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9_Old/1_주식 이야기

미국 주식 매수시 LP 붙은 기업..

반응형

어제 가계부를 조금 정리하며 8월달에 들어온 배당금을 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뭔가 이상합니다. 오메가 헬스케어는 제대로 된 배당금이 들어왔는데, 

주당 배당금 0.6*주식수 40* 0.85 = 20.40

(15%가 세금)


Genesis Energy 요놈이 문제입니다.

배당락 전 기준으로 50주 가지고 있었고, 주당 배당도 0.69$ 를 한 것을 확인했는데,

계산상으로는 0.69*50*0.85= 29.325$ 가 들어와야 하는데...이상하게 20.84$ 밖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내가 배당락 되고나서 샀나? 그 즈음 산건 10주 인데, 그 10주를 빼도 계산이 안 맞습니다.

다행히 해외증권부는 24시간 연결이 되어 바로 전화를 해서 문의했으나 전화 받은 사람이 지금은 확인이 안된다고 다음날 연락을 준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연락이 왔는데,


합자회사.(Limited Partnership) 의 경우는-이유는 모르겠지만 -배당에 39.6% 의 세금을 부과한다고 하네요. (36%+3.6% 이렇게 되는 듯 합니다.)

앞에 오메가 헬스 케어 처럼 일반적인 기업의 경우 15% 의 배당소득세를 떼어가는데 반해, 2배이상을 떼어갑니다.(ㅠㅠ)


단지 배당만 보고 이정도면 괜찮네? 하고 들어갔다가 큰 코 다칠뻔 했습니다.


: 그나마 이 사실을 알게 된 것도 평소에 배당이 어느 정도 들어와야 정상임을 인지하고 있었는데 그에 비해 훨씬 작은 금액이 들어와서

증권사에 문의를 해서 알게 된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니 제발 배당 들어오면 문자 좀 보내주세요. ㅠㅠ



최근에 매수한 기업중에 Golar Energy 라고 이 회사도 뒤에 LP가 붙던데, 조금전에 팔아버렸습니다. 다행히 살 때보다 가격이 올라서 이익 봤네요.





사실 시세차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배당소득에 대해 붙는 세금따위(?)가 무슨 상관이겠습니까마는,

시세차익을 목표라면 이런 주식말고 저는 테슬라...를 사겠습니다. (실제로 조금씩 사고도 있습니다.)


회사의 종류마다 다른 세금이라니 이번에 또 하나 배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