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흐름:
1. 매수를 먼저 하고 매도를 하느냐.
2. 매도를 먼저 하고 매수를 하느냐.
1의 경우 첫 시작에 원화가 필요하고, 2의 경우 첫 시작에 테더가 필요하다.
1의 경우 리스크: 높은 가격에서 샀다가 내려오면서 전부 사고 가격이 떨어지면 모두 물리는 것.
2의 경우 리스크: 낮은 가격에서 팔았다가 높아지면서 전부 팔아지고 가진 테더가 사라지는 것
지금 현재 테더가 높은 가격인가? 낮은 가격인가? 에 따라서 1,2의 선택이 달라질 수 있다.
위로 올라도 아래로 내려도 거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려면, 어느정도 물리고 시작(?)해야 한다.
원화로 테더를 샀는데 사자마자 오르면 처음 산건만 팔고나서 아무것도 할게 없다. 1,2번 방법을 둘 다 써야하는 이유이다.
좀 더 오르면 팔아줄 테더가 있어야 하고, 좀 더 떨어지면 사줄 원화가 있어야 한다.

대략 6만 테더로 12회 정도 거래한다고 보고 5천 테더씩 거래. 1회 거래시 5천원 이득.
소소하지만, 만약, 지금과 같은 빈도로 거래가 된다면, 하루에 144회, 한달이면 4320회 거래.
(좀 과한 가정인가 싶기도 하다. 안변할때는 또 한참 동안이나 안변하긴 하니까..)
4320회 거래한다치면 한달 수익은 2천만원이 훌쩍 넘는다. 계산은 맞게 하거 같은데 쉽게 믿을수는 없다.
테더의 가격은 바뀔 것이고 그에 따라 결국 범위를 잘 바꿔줘야 할텐데, 그 부분은 역시나 경험을 쌓아야 하는 부분이겠지.
** 그런데 테더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다. 이렇게 털리긴 좀 아깝긴 한데..
오르락 내리락 해야되는데.. 원웨이면 이 방법도 답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