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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_돈굴리기/Coin관련

사이버드래곤 #23 : 사이버 체스 업그레이드 스탯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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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 체스 랭크 두번째 보상이 벌써 들어왔다.(2주가 지났다)

유저수가 늘어가서 보상은 만족스럽지 않지만 그만큼 유저풀이 늘어난다는건 안정적 게임 수요가 있다는 뜻. 그중에는 보상이 이거밖에 안되나 하고 그만두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더 높은 보상을 위해 투자를 하고 더 높은 랭크로 가려고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참고로 2주차 보상은, (단위: bnx)

Gold : 0.0476

Platinum : 1.72

Diamond : 4.56

게임에 투자를 좀 많이 한 사람(시간이든 돈이든)은 1주일 보상으로 4.56bnx 를 획득했고. 오늘 코인 가격 기준 대략 100만원 정도이다. 예전 어드 수익 일주일에 비하면 아주 크진 않지만 현실세계 돈으로 보면 적은 돈은 아닌듯 하다.

나는 Gold 1 에서 platimun 승급에 실패 ㅜ 아주 적은 보상만 받았지만,

어제 밤 결국 플래티넘 달성. 담주 플레 보상은 받을 수 있을 것 같다.(하지만 사람이 많아지면 또 보상은 줄어들 것이다.)

나도 플래티넘!

 


보상 얘기는 여기까지 하고,

사이버 체스를 하다보면 보통 히어로 3개를 합쳐서 파랭이(★★,별은 노랑이지만 구분을 위해 표시, 실제 캐릭터 옆에 파란 오오라가 생김) 를 만들고,

또 파랭이 3개를 합쳐서 노랑이() 를 만들게 되는데, 당연히 히어로가 업그레이드 되면 쎄지긴 하는데 얼마나 쎄지는지에 대한 정확한 수치는 신경쓰지 않았었다. 그런데 게임을 하다보면 어떤 노랑이는 좀 약하고 또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고 해서 합쳐질때의 룰이 있는지 봤는데, 역시나 있었다. (왜 진작 안봤는지...)

best overall attributes 인 히어로가 main hero !

여튼 게임위키에 따르면 main hero 의 스탯은 100% 가져가고 나머지 2개의 히어로의 수치는 30%만 가져오게 된다.

아까 게임하다가 공격력과 HP만 적어둔 것이 있는데 그것으로 비교해 보았다.

(★★) 공격력 172 / HP 1280

(★★) 공격력 157 / HP 1330

() 공격력 80 / HP 720

() 공격력 30 / HP 300

() 공격력 30 / HP 300

생성된 노랑이() 공격력 248 / HP 1940

 

위의 보통 히어로 3개를 합쳐서 가상의 파랭이() 하나가 생기고 원래 있던 파랭이 두개와 합쳐서 노랑이가 만들어진다.

일단 보통 히어로 3개를 합치면 가상의 파랭이의 공격력은 위의 수식에 따라,

80 + 30 * 0.3 + 30 * 0.3 = 98 이 된다.

공격력 172 짜리를 main hero 라고 보면 공격력은,172 + 157*0.3 + 98*0.3 = 172 + 47.1 + 29.4 인데, 소수점 미만은 이 게임에서는 버리는 듯 하다. 계산치는 248, 실제 캐릭터 공격력과 일치한다.

그런데, 다른 스탯은 어떻게 될까? 위키에 따르면 best overall hero 가 main hero 라고 되어있다.아마도 토탈스탯이지 않을까 싶은데, 공격력 수치가 172짜리를 main 으로 한 계산수치가 맞는걸 보면 이 히어로가 메인히어로이다.

그럼 HP 계산할때의 기준은 아쉽지만, 1330이 아니라 1280 을 기준으로 해야 한다.

가상의 파랭이 HP 는 720 + 300*0.3 + 300*0.3 = 900 이 되고,새로 생긴 노랑이 HP 는 1280 + 1330*0.3 + 900*0.3 = 1280 + 399 + 270 이지만, HP 단위는 10 이므로 중간에 399는 390 으로 계산이 된다(좀 아깝다..)

1280 +390 + 270 = 1940 , 실제 결과와 일치.

이계산을 한 이유는 어떻게 해야 가장 효율적으로 히어로를 합칠 것인가에 대한 방법을 결론내려고 한 것인데,

여기서 얻을 수 있는 결론은,

가능하다면 메인으로 쓰는 히어로끼리 합치기 보다는 메인+서브2로 파랭이를 만들고 그 다음에 노랑이로 합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는 것.

결과적으로, 3개의 히어로를 합칠때, 2개의 히어로는 70%의 손실을 입으면서 합체(?)가 되는데,

 

파랭이 2개를 만든다면 당연히, 스탯이 낮은 히어로를 재료로 쓰는 것이 좋겠다.

하지만 어차피 3개의 파랭이로 노랑이를 만든다면, 결과적으로는 큰 차이가 없다.

아래는 공격력 높은 영웅 셋 + 재료 영웅 여섯으로 조합해 본것...

파랭이 셋의 공격력만 보면, 좋은거 하나 + 재료 영웅2개를 합친게 더 좋다.(공격력 손실이 적으므로)

노랑이 나오기전 중반전에는 두번째 케이스가 좀 더 유리할수는 있겠지만, 어차피 노랑이로 합치고 나면 차이는 없다.

 

실제 게임을 하면서 캐릭터가 나오는 순서를 내가 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니, 그냥 참고만 해도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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